광고관리시스템
광고관리시스템은 광고영업을 지원하는 IT인프라 구축 및 상품 설계부터 결재, 정산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하는 맞춤형 시스템입니다. 즉, 방송광고 구매를 위해 광고회사에서 온라인으로 청약서를 작성하여 신청하고, 신청된 은행의뢰서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의 판매확정을 통해 각 방송사에 전달 되어 광고 방송이 되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입니다.

- KOBACO : 방송매체사로 부터 방송광고판매 영업 활동을 위임받아 광고주 및 광고회사에게 광고시간 판매를 수행하는 회사
- KOBACO 고객 : 광고주(삼성,LG 등) 및 광고회사(제일기획, 금강기획 등), 방송매체사(KBS, MBC, SBS, 지방 방송사 등)
- 주요관련회사 : 방송기구 심의기구, [유관단체] 방송결과 모니터링 회사(KADO), 시청률 조사회사(AC 닐슨, TNS Media Korea)
광고-업무 흐름도


구분 | 세부구분 | 특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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광고영업관리 | 편성관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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판매관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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운행관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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결산관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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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케팅지원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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광고소재전송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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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다양한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한 영업
노하우와 뉴미디어 광고 영업시스템의
과학적 접근을 통하여 타 경쟁사가
보유할 수 없는 경쟁력 확보 - 다양한 외부 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
있는 유연한 제도 적용으로 환경변화에
신속한 대응 가능
- 다양한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한 영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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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과학적 IT 인프라 구축을 통해 업무시간
을 최소화함으로써 본연의 업무에 집중
하여 판매율 증대 - 미디어 플래닝부터 결재, 정산까지
ONE-STOP 서비스로 대고객 서비스
강화
- 과학적 IT 인프라 구축을 통해 업무시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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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매출과 판매율 증대로 방송사에게
수익 극대화 제공 - 합리적인 요금 결정 및 다양한 판매
방식을 통해 광고주, 광고회사의
다양한 요구를 수용 - 다양한 매체의 플래닝을 지원하여
매체집행 효율성을 제고
- 매출과 판매율 증대로 방송사에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