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품소개

광고관리시스템

광고관리시스템은 광고영업을 지원하는 IT인프라 구축 및 상품 설계부터 결재, 정산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하는 맞춤형 시스템입니다. 즉, 방송광고 구매를 위해 광고회사에서 온라인으로 청약서를 작성하여 신청하고, 신청된 은행의뢰서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의 판매확정을 통해 각 방송사에 전달 되어 광고 방송이 되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입니다.

  • KOBACO : 방송매체사로 부터 방송광고판매 영업 활동을 위임받아 광고주 및 광고회사에게 광고시간 판매를 수행하는 회사
  • KOBACO 고객 : 광고주(삼성,LG 등) 및 광고회사(제일기획, 금강기획 등), 방송매체사(KBS, MBC, SBS, 지방 방송사 등)
  • 주요관련회사 : 방송기구 심의기구, [유관단체] 방송결과 모니터링 회사(KADO), 시청률 조사회사(AC 닐슨, TNS Media Korea)

광고-업무 흐름도

광고관리시스템의 상세 업무흐름 구성

구분 세부구분 특징
광고영업관리 편성관리
  • 편성별 요금 이력관리를 통한 개편에 따른 작업 최소화
  • 다양한 판매 패키지 적용 가능한 구조 설계
  • 전파료 정액제 방식을 기본으로 새로운 요금제도 지원
  • 일괄 편성 등록 기능으로 신규 편성 등록 시 편의성 도모
  • 편성 중지 또는 불방에 따른 일괄 청약/운행 변경처리
판매관리
  • 광고대행사에서 직접 광고를 신청할 수 있는 기능 제공
  • 장기판매 등 할인, 할증을 위한 계약관리 기능지원
  • 대행사 이동 및 편성 변경에 따른 이동전용 기능 지원
  • 팀, 영업사원 별 목표관리
운행관리
  • 광고대행사에서 직접 소재변경을 관리
  • 운행변경에 따른 운행이력을 관리
  • 일괄 소재변경 기증 지원
결산관리
  • 사용자 필요시기에 마감 작업을 지원
  • 각종 영업 활동 및 경영에 필요한 보고서 지원
마케팅지원
  • 외부 시청률 조사기관을 통한 분단위 시청률 데이터 처리
  • 일기식 조사를 자료를 통한 청취율 생성
  • 시간대별, 프로그램별, 광고단위별 시청취율 분석
  • 집행된 광고에 대한 통합 광고 효율석 분석
  • 광고주 매체기획 지원 및 요금결정/판매제도 개발을 위한 지원 기능
광고소재전송
  • 광고물 테이프를 이용한 인제스트 기능
  • 광고물 저장및 관리를 위한 CMS/ 어카이빙 기능
  • 방송사 전송을 위한 변환 및 전송 기능
  • 소재전송 전반에 대해서는 장비 전문업체와 협력하여 시스템 구축

기대효과

  • 경쟁환경에서의 핵심성공요소
    • 다양한 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한 영업
      노하우와 뉴미디어 광고 영업시스템의
      과학적 접근을 통하여 타 경쟁사가
      보유할 수 없는 경쟁력 확보
    • 다양한 외부 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
      있는 유연한 제도 적용으로 환경변화에
      신속한 대응 가능
  • 과학적 IT인프라 구축을 통한 영업력 제고
    • 과학적 IT 인프라 구축을 통해 업무시간
      을 최소화함으로써 본연의 업무에 집중
      하여 판매율 증대
    • 미디어 플래닝부터 결재, 정산까지
      ONE-STOP 서비스로 대고객 서비스
      강화
  • 방송사 및 광고회사, 광고주의 만족도 증대
    • 매출과 판매율 증대로 방송사에게
      수익 극대화 제공
    • 합리적인 요금 결정 및 다양한 판매
      방식을 통해 광고주, 광고회사의
      다양한 요구를 수용
    • 다양한 매체의 플래닝을 지원하여
      매체집행 효율성을 제고